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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자주묻는질문
질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운동은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성장판에 대한 적절한 압박과 신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성장호르몬이 잘 나와야 하고,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종류의 운동이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너무 고강도의 운동을 할 때 나타나는 식욕저하 효과도 피해야 합니다. 뼈 주변 근육의 적절한 발달에도 효과적이어야 하고, 수면에 도움을 주며, 특정 근육만 쓰는 것이 아니라 전신 근육을 사용하고, 심장 박동과 호흡이 적당히 가쁜 정도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서는 안 되고 가볍게 땀이 날 정도의 운동 강도이어야 합니다.
키가 잘 크도록 성장판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 - 줄넘기

줄넘기는 다리 성장판에 강하고 적절한 자극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인데, 다리에 쉽게 피로를 가져오므로 적당량의 조깅을 한 후 보강하는 차원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비만인 경우 오히려 관절 상해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만을 먼저 해결한 다음에 실시해야 하고, 식사 후 1시간 이내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 소 :줄넘기는 평지의 맨땅에서 실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신 발 : 쿠션이 좋아 충격을 적당히 흡수하는 신발을 신되 가벼운 소재일수록 좋다.
  재 질 : 줄은 발로 밟았을 때 손잡이가 양쪽 겨드랑이까지 올라오도록 하고 무게는 200 ∼300g
     정도가 맞다.

줄넘기 요령

  어깨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며, 상체는 가급적 세워서 등 근육이 휘어지지 않게
     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너무 높게 점프하지 말고 5cm 이하의 높이로 뛰는 것이 좋다.
  줄넘기만 실시할 경우에도 운동 전후에 5∼10분 정도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해주며 특히
     발목 부분과 무릎 부분의 스트레칭을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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