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고객지원

자주묻는질문
질문 양방과 한방치료 중 어떤 것이 좋은가요?
 
내복약 : 양방의 스테로이드 복용은 문제가 발생하므로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이상적 입니다.

연고제 : 심하게 가렵거나 피부가 두꺼워져 불편한 경우에는 저 농도 스테로이드 외용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테로이드 복용, 주사는 신중해야 한다.
   적절한 화학 약품은 때에 따라서는 필요합니다. 스테로이드제는 약 30년 전에 미국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사춘기에서 혼기에 들어선 여성들이 홍반성 낭창이나 결절성 동맥 주위염 같은 무서운 교원병에 걸리면 젊은 나이로 예외 없이 생명을 잃었지만, 이 스테로이드가 생기고 나서 생명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제의 결점과 폐해 또한 극히 크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첫째로 스테로이드를 피부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복용(내복)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하면, 스테로이드제는 증상을 억제할 뿐이기 때문에 복용을 중지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두번째는 스테로이드제는 신체의 모든 반응(좋은 반응이나 나쁜 반응 모두)을 억제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부작용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신체에 해를 주는 반응(열, 부기, 통증, 발진, 가려움,
   천식)을 억제 해 주는 것은 좋으나 신체에 필요한 반응, 예를 들어 근육과 뼈의 발육, 세균이나 곰팡이가 침입 했을 때 이것을 없애는 반응 같은 것도 억제해 버립니다. 그 결과 장기간 복용하고
   있으면 뼈와 근육이 흐물 흐물해지고 위궤양이나 당뇨병도 발생하며, 게다가 세균에 대한 저항력도 약해져서 항생물질도 듣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폐렴이나 신우염을 일으켜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이 부작용은 어린이나 노인에게서 흔히 볼 수 있다.) 또 하나 곤란한 부작용은 스테로이드제를 중지하면 원래 증상이 폭발적으로
   나타나게 되지만, 스테로이드를 좀 감량하거나 중지하려고 하면 마약과 같이 금단 증상이 나타나 심한 두통이나 현기증, 귀가 울리고 때로는 호흡곤란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테고리 아토피
카테고리
질문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데 왜 가려운가요?
질문 스테로이드제 같은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
질문 양방과 한방치료 중 어떤 것이 좋은가요?
질문 아토피성 피부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게 있습니까?
질문 아토피 치료제는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질문 아토피를 치료하려면 얼마나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질문 아토피성 피부염도 유전인가요?
질문 아토피성 피부염은 왜 생기는가요?
질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은 어떤게 있나요?
질문 소아비만은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요?
  1   2   3   4   5   6